○ 기본기 (이동 - 특수)
조작 |
커 맨 드 |
비 고 |
전진 |
레버 유지로 계속 전진 |
|
후진 |
레버 유지로 계속 후진 |
|
횡이동(좌측) |
캐릭터 자신의 좌측으로 사이드스텝 |
|
횡이동(우측) |
캐릭터 자신의 우측으로 사이드스텝 |
|
앉기 |
||
대 점 프 |
(제자리) or (후방) or (전방) |
|
소 점 프 |
(후방) or (전방) |
제자리에서 소점프 없음 |
대시 |
두 번째 레버 입력의 길이로 거리 조절 |
|
백 스 텝 |
두 번째 레버 입력의 길이로 거리 조절 |
|
러시 |
중거리이상발동 나로 캔슬 나로 횡신 |
|
백플립(백덤블링) |
일부 캐릭터에게만 있음 |
○ 기본기(공격)
기 본 기 |
커 맨 드 |
기 본 기 |
커 맨 드 |
리드잽 |
스핀킥 |
뒤돈 상태에서 or |
|
크로스 스트레이트 |
시트 스핀 너클 |
뒤돈 상태에서or |
|
사이드 하이킥 |
시트 스핀킥 |
뒤돈 상태에서or |
|
하이킥 |
리버스 점프 미들 킥 |
뒤돈 상태에서(or) |
|
앉은 상태에서 |
리버스 점프 라이트 킥 |
뒤돈 상태에서(or) (21) |
|
시트 스트레이트 |
앉은 상태에서 |
점프 너클 |
(or) (12) |
시트 스핀킥 |
앉은 상태에서 |
점프 스트레이트 |
(or) 공중에서 (15) |
로우킥(짠발) |
앉은 상태에서 |
점프 너클 |
(or) 하강 중 (18) |
시트 잽(짠손) |
앉으면서 |
점핑 다운 펀치 |
or (18) 또는(12 또는 15) |
시트 스트레이트 |
앉으면서 |
호밍 다운 펀치 |
|
시트 스핀킥 |
앉으면서 |
점핑 소배트 |
(or) (25) |
로우킥(짠발) |
앉으면서 |
점핑 소배트 |
(or) 공중에서 |
어퍼컷 |
일어서며 |
점핑 소배트 |
(or) 하강 중 |
라이징
어퍼 |
일어서며 |
점핑 로우 소배트 |
(or) 착지하며 |
토네이도킥 |
일어서며 |
점프 토우킥 |
(or) (25) |
라이징 토우 스매쉬 |
일어서며 |
점프 토우킥 |
(or) 공중에서 |
스텝인 어퍼 |
점프 토우킥 |
(or) 하강 중 |
|
숏 어퍼 |
라이징 토우킥 |
(or) 착지하며 |
|
사이드 킥 |
|||
프론트 킥 |
|||
스핀너클 잽 |
뒤돈상태에서 or |
||
기모으기 | 공격시 또는 피해시 카운터 판정[가드불가상태] |
* (컷킥) 브루스, 쿠마, 리, 미쉘, 아머킹, 헤이하치, 줄리아, 로우, 폴, 킹, 레이, 왕, 데빌, 오우거, 트루오우거, 로저 등 있음
○ 러시 공격
커 맨 드 |
비 고 |
|||
러쉬(달리기) |
(3보이상 떨어졌을경우) |
나로 캔슬 나로 횡신 |
||
3보 이상 러쉬 중 |
30 | 10프래임이득 (중단 및 다운 캐치 판정) |
||
슬래쉬킥 |
3보 이상 러시 중 |
30 | 링 안나 니나 미쉘 줄리아 준 등은 기술후 엎어짐(뎀지 20) | |
슬라이딩 |
3보 이상 러시 중 |
17 | ||
- 특정캐릭터 |
|
|
|
|
요시(쿠니) |
시 스핀킥 |
30 | 시 취설 |
요시 20 쿠니 10 |
킹(아머킹,알랙스) |
시 레프트킥 |
25 |
시 아리킥 |
22.7.7 |
건잭 |
시 레프트킥 |
25 | ||
폴(리차오랑) |
시 삼보룡(슈레더킥 |
20 | ||
잭2(간류, P-잭) |
시 레프트킥 |
잭2 20 간류 25 P-잭 24 |
시 라이트킥 |
20 시 25 |
에디 | 시 밸린프라다 |
30 | ||
데빌/엔젤 | 시 레이저 |
40 시 잽 7 |
||
밟기 |
3보이상 러쉬중 상대가 누워있을때 |
14(17) | 상대다운시 밟기 곰,간류,잭류(데미지17) |
|
숄더태클 |
4보이상 러시로 상대에게(카운터시 굴러감) |
30(35) | 가드불가 곰,간류,잭류(데미지35) |
|
태클 |
3보이상 얼티미트 태클 발동 |
5 | 로
풀기 |
|
암운 |
or |
1타 또는 4타째에서만 |
일 경우 |
|
완납십자고 |
태클 중 (폴,진,니나,킹 한정) |
폴,진,킹,니나
한정 |
||
슬십자고 |
태클 중 (니나,킹 한정) |
니나,
킹 한정 |
||
칼꽂기 |
태클 중 or |
25 |
요시미츠만 가능 | |
암운 1타가인 경우만 |
폴 만 사용가능 | |||
태클을 당하는 순간 |
태클 당하는 순간 뿌리친다. *반격기 또는 흘리기 가능 |
|||
태클을 당해 쓰러지는 순간 |
쓰러지면서 뒤집어 상대와 위치를 바꾼다 | |||
뒤집기암운 |
태클 뒤집기 후or |
암운과 동일 |
||
뒤집기완납십자고 |
태클 뒤집기 후 |
완납십자고와 동일 |
||
뒤집기슬십자고 |
태클 뒤집기 후 |
슬십자고와 동일 |
||
뒤집기칼꽃기 |
태클 뒤집기 후or |
칼꽃기와 동일 |
||
백 마운트 |
3보 이상 러시로 배후를 보인 상대에게 |
|||
백마운트 중 or |
1타째에서만 또는로
가드~풀기(이후 불가) |
|||
백 마운트칼꽃기 |
백마운트 중 or |
칼꽂기와 동일 |
○ 가 드
조 작 |
커 맨 드 |
비 고 |
상당 및 중단 가드 |
레버 |
오토가드 옵션이 있으면 레버 중립으로도 가능 |
하단 가드 |
레버 |
오토가드 옵션이 있으면 레버 로도 가능 |
○ 낙 법
조 작 |
커 맨 드 |
비 고 |
낙법(화면 안쪽) |
다운되며or |
는 짧게 구름 는 길게 구른다 |
낙법(화면 바깥쪽) |
다운되며or |
는 짧게 구름 는 길게 구른다 |
낙법(뒤로 구르기) |
다운되며 레버입력 |
|
낙법(뒤집어떴을때 홉 낙법) | 공중에서 로 낙법가능 (카즈야 풍신카운터인 상황) | |
낙법(누워떴을때 백스프링킥 낙법) | 다운되며 로 낙법가능 (스프링킥 히트 성립, 반격기 및 흘리기가능) | |
낙법(강력한 기술로 다운시 백스프링킥) |
다운되며 레버입력 (대표적> 마하펀치를 맞자마자 스프링킥 기상) |
|
낙법(구르다 자세잡기) |
상대방의 기술에 맞고 구르면서 (대표적- 붕권맞으면서 구르다) |
* 트루 오우거는 공중 낙법 가능
예 > 카자마진 - 통발의 경우는 는 일반적인 낙법이 가능한 기술이며 히트시 로 백스프링~킥이 발동되지만
브라이언 - 마하펀치는 일반적인 낙법이 불가한 기술로 히트시 로 백스프링~킥으로만 낙법이 가능하다.
* 표질<카운터시>, 피봇건 스나이프, 플래싱할버트, 애로우스트레이트, 격벽장<카운터시>, 취호격, 해골치기, 애니멀 기가톤 펀치,
아우토슈타르, 부치카마시, 강장타<카운터시> 등에 사용가능
○ 다운시 동작
조 작 |
커 맨 드 |
비 고 |
화면 안쪽으로 옆으로 굴러 기상 |
다운 중 |
눕기 유지 |
화면 바깥쪽으로 옆으로 굴러 기상 |
다운 중 |
눕기 유지 |
뒤로 굴러 기상 |
다운 중 |
옆으로
굴러 기상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
앞으로 굴러 기상 |
다운 중 |
옆으로
굴러 기상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
제자리에서 기상1 |
다운 중 oror |
선 상태로 제자리에서 기상 |
제자리에서 기상2 |
다운 중 or |
앉은 상태로 제자리에서 기상 |
옆 구르기 다운상태 유지 |
화면 안쪽or 바깥쪽으로옆구르기에서 |
옆으로 구른 뒤에 그 상태로 있는다 |
연타 |
다운시 동작 커맨드와
함께를 연타함으로써 회복 속도를
높인다 |
○ 기상공격
기상 중단 킥 |
다운상태에서
(구르기중 사용가능) |
상대가 발쪽으로 누운상태 |
기상 하단 킥 |
다운상태에서 (구르기중 사용가능) |
상대가 발쪽으로 누운상태 |
뒤로 구르기 or 앞으로 구르기 중 |
상대가 발쪽에 있는
상태로 누워 있을 때에만 발동(데미지15)
|
|
스프링 킥 |
다운 상태에서 |
상대가 발쪽에 있는
상태로 누워 있을 때에만 발동 (데미지20) |
견제 킥 |
다운 상태에서 or |
상대가 발쪽에 있는
상태로 누워 있을 때에만 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