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기 (이동 - 특수)

조작

커 맨 드

비 고

전진

레버 유지로 계속 전진

후진

레버 유지로 계속 후진

횡이동(좌측)

캐릭터 자신의 좌측으로 사이드스텝

횡이동(우측)

캐릭터 자신의 우측으로 사이드스텝

앉기

대 점 프

(제자리) or (후방) or (전방)

소 점 프

(후방) or (전방)

제자리에서 소점프 없음

대시

두 번째 레버 입력의 길이로 거리 조절

백 스 텝

두 번째 레버 입력의 길이로 거리 조절

러시

중거리이상발동 로 캔슬 로 횡신

백플립(백덤블링)

일부 캐릭터에게만 있음

 

○ 기본기(공격)

기 본 기

커 맨 드

기 본 기

커 맨 드

리드잽

스핀킥

뒤돈 상태에서 or

크로스 스트레이트

시트 스핀 너클

뒤돈 상태에서or

사이드 하이킥

시트 스핀킥

뒤돈 상태에서or

하이킥

리버스 점프 미들 킥

뒤돈 상태에서(or)

시트 잽(짠손)

앉은 상태에서

리버스 점프 라이트 킥

뒤돈 상태에서(or) (21)
상대를 뛰움-콤보가능

시트 스트레이트

앉은 상태에서

점프 너클

(or) (12)

시트 스핀킥

앉은 상태에서

점프 스트레이트

(or) 공중에서 (15)

로우킥(짠발)

앉은 상태에서

점프 너클

(or) 하강 중 (18)

시트 잽(짠손)

앉으면서

점핑 다운 펀치

or (18) 또는(12 또는 15)

시트 스트레이트

앉으면서

호밍 다운 펀치

시트 스핀킥

앉으면서

점핑 소배트

(or) (25)

로우킥(짠발)

앉으면서

점핑 소배트

(or) 공중에서

어퍼컷

일어서며

점핑 소배트

(or) 하강 중

라이징 어퍼
(기상어퍼)

일어서며

점핑 로우 소배트

(or) 착지하며

토네이도킥

일어서며

점프 토우킥

(or) (25)

라이징 토우 스매쉬

일어서며

점프 토우킥

(or) 공중에서

스텝인 어퍼

점프 토우킥

(or) 하강 중

숏 어퍼
(어퍼컷)

라이징 토우킥

(or) 착지하며

사이드 킥

프론트 킥

스핀너클 잽

     뒤돈상태에서 or

기모으기

공격시 또는 피해시 카운터 판정[가드불가상태]

 * (컷킥) 브루스, 쿠마, 리, 미쉘, 아머킹, 헤이하치, 줄리아, 로우, 폴, 킹, 레이, 왕, 데빌, 오우거, 트루오우거, 로저 등 있음

○ 러시 공격

러시 공격

커 맨 드

비 고

 

러쉬(달리기)

(3보이상 떨어졌을경우)

로 캔슬 로 횡신

크로스촙

3보 이상 러쉬 중

30 10프래임이득
(중단 및 다운 캐치 판정)

슬래쉬킥

3보 이상 러시 중

30 링 안나 니나 미쉘 줄리아 준 등은 기술후 엎어짐(뎀지 20)

슬라이딩

3보 이상 러시 중

17  

- 특정캐릭터

 

 

 

요시(쿠니)

시 스핀킥

30

시 취설

요시 20
쿠니 10

킹(아머킹,알랙스)

시 레프트킥

25

시 아리킥

22.7.7
킹은시 롤링 소베트

건잭

시 레프트킥

25    

폴(리차오랑)

시 삼보룡(슈레더킥

20    

잭2(간류, P-잭)

시 레프트킥

잭2 20
24

간류 25
30

P-잭 24
25

시 라이트킥

20
시 25
에디

시 밸린프라다

30    
데빌/엔젤

시 레이저

40
시 잽 7
   
 

밟기

3보이상 러쉬중 상대가 누워있을때

14(17) 상대다운시 밟기
곰,간류,잭류(데미지17)

숄더태클

4보이상 러시로 상대에게(카운터시 굴러감)

30(35) 가드불가
곰,간류,잭류(데미지35)

태클
(얼티미티 태클)

3보이상 얼티미트 태클 발동

5

로 풀기
반격 또는 흘리기 가능

암운

or

1타 또는 4타째에서만
or로 가드~풀기

일 경우
일 경우로 가드

완납십자고
(암바)

태클 중 (폴,진,니나,킹 한정)

회피

폴,진,킹,니나 한정
반격

슬십자고

태클 중 (니나,킹 한정)

회피

니나, 킹 한정
반격

칼꽂기

태클 중 or

25

요시미츠만 가능

오른 펀치 반격

암운 1타가인 경우만

만 사용가능

태클 풀기

태클을 당하는 순간

태클 당하는 순간 뿌리친다.
*반격기 또는 흘리기 가능

태클 뒤집기

태클을 당해 쓰러지는 순간

쓰러지면서 뒤집어 상대와 위치를 바꾼다

뒤집기암운

태클 뒤집기 후or

 

암운과 동일

뒤집기완납십자고

태클 뒤집기 후

 

완납십자고와 동일

뒤집기슬십자고

태클 뒤집기 후

 

슬십자고와 동일

뒤집기칼꽃기

태클 뒤집기 후or

칼꽃기와 동일

백 마운트

           3보 이상 러시로 배후를 보인 상대에게

백 마운트암운

백마운트 중 or

1타째에서만 또는로 가드~풀기(이후 불가)

아머킹 백 마운 풀기 불가

백 마운트칼꽃기

백마운트 중 or

칼꽂기와 동일

 

○ 가 드

조 작

커 맨 드

비 고

상당 및 중단 가드

레버

오토가드 옵션이 있으면 레버 중립으로도 가능

하단 가드

레버

오토가드 옵션이 있으면 레버 로도 가능

 

○ 낙 법

조 작

커 맨 드

비 고

낙법(화면 안쪽)

다운되며or

는 짧게 구름 는 길게 구른다

낙법(화면 바깥쪽)

다운되며or

는 짧게 구름 는 길게 구른다

낙법(뒤로 구르기)

   다운되며 레버입력

낙법(뒤집어떴을때 홉 낙법)    공중에서 로  낙법가능 (카즈야 풍신카운터인 상황)
낙법(누워떴을때 백스프링킥 낙법)    다운되며 로  낙법가능 (스프링킥 히트 성립, 반격기 및 흘리기가능)

낙법(강력한 기술로 다운시 백스프링킥)

   다운되며 레버입력 (대표적> 마하펀치를 맞자마자 스프링킥 기상)

낙법(구르다 자세잡기)

   상대방의 기술에 맞고 구르면서    (대표적- 붕권맞으면서 구르다)

* 트루 오우거는 공중 낙법 가능

예 > 카자마진 - 통발의 경우는 는 일반적인 낙법이 가능한 기술이며 히트시 로 백스프링~킥이 발동되지만

브라이언 - 마하펀치는 일반적인 낙법이 불가한 기술로 히트시 로 백스프링~킥으로만 낙법이 가능하다.
* 표질<카운터시>, 피봇건 스나이프, 플래싱할버트, 애로우스트레이트, 격벽장<카운터시>, 취호격, 해골치기, 애니멀 기가톤 펀치,
아우토슈타르, 부치카마시, 강장타<카운터시>  등에 사용가능

○ 다운시 동작

조 작

커 맨 드

비 고

화면 안쪽으로 옆으로 굴러 기상

다운 중

눕기 유지

화면 바깥쪽으로 옆으로 굴러 기상

다운 중

눕기 유지

뒤로 굴러 기상

다운 중

옆으로 굴러 기상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유지로 앉기

앞으로 굴러 기상

다운 중

옆으로 굴러 기상하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유지로 앉기

제자리에서 기상1

다운 중 oror

선 상태로 제자리에서 기상

제자리에서 기상2

다운 중 or

앉은 상태로 제자리에서 기상

옆 구르기 다운상태 유지

화면 안쪽or 바깥쪽으로옆구르기에서

옆으로 구른 뒤에 그 상태로 있는다

빠른 회복

연타

다운시 동작 커맨드와 함께를 연타함으로써 회복 속도를 높인다
-연타 속도가 빠를수록 회복속도가 더 빠르다.

 

○ 기상공격

기상 중단 킥

다운상태에서 (구르기중 사용가능)

상대가 발쪽으로 누운상태
*왼발이 발동된다. <즉 재반격은 >
데미지 12 (클린시 18), 앞구르기중 13(클린 19)
클린시만 다운

머리쪽누운 상황(반격불가)
데미지 10 (클린판정 X, 무조건다운), 앞구르기중 10(클린15)

다운상태에서 기상중로 기상후 느린 발동

기상 하단 킥

다운상태에서 (구르기중 사용가능)

상대가 발쪽으로 누운상태
데미지 7 (클린시 10)
클린시만 다운

머리쪽누운 상황(흘리기불가)
데미지 7 (클린판정 X, 무조건다운)

다운상태에서 기상중로 기상후 느린 발동

크로스 촙

뒤로 구르기 or 앞으로 구르기 중

상대가 발쪽에 있는 상태로 누워 있을 때에만 발동(데미지15)
(다운캐치 판정없음)
* 샤오 화랑 레이 오거류 불가능

스프링 킥

다운 상태에서
or or

상대가 발쪽에 있는 상태로 누워 있을 때에만 발동 (데미지20)
옆구르기중 로 발동가능
* 폴, 쿠니, 요시는 크로스춉 발동 (데미지 20)
* 샤오 화랑 레이 오거류 불가능
* 아머킹 에디 킹 로저의 경우 뒤돈 상태가 됨

견제 킥

다운 상태에서  or

상대가 발쪽에 있는 상태로 누워 있을 때에만 발동
* 킹 반격가능
오우거류, 곰, 잭류, 간류, 헤이하치 불가